2012년 3월 27일 화요일

[베스트셀러] 교보문고 종합 베스트셀러 3월 3주

> 종합 집계





1. 어떻게 원하는 것을 얻는가 
  1위는 인간관계에서 상호작용의 전략과             협상도구를 제공해준다는 <어떻게..>가 차지했다.
  와튼스쿨에서 13년간 최고 인기 강의에 꼽힌 강의를 바탕으로 집필했다는데,
  <정의란 무엇인가> 이후 '미국 대학의 명강의'란 요소에 전통적인 자기계발/실용의 인기가  더해지지 않았나 생각한다.

2. 멈추면 비로소 보이는 것들
3. 아프니까 청춘이다

4. 화차(블랙펜 클럽 24)
 역시 영화화의 인기 때문인지 나온지 몇년이 지난 화차가 베스트셀러 순위에 올랐다. 시아 출판사에서 2000년도 첫 번역출간을 했었는데, 아마도 판권계약이 끝나서 문학동네로 넘어갔나보다.
새 출판사에서 나온 책은 영화<화차> 개봉일보다 약 2주가량  앞서 출간되었으며, 표지 디자인도 영화를 의식한 듯하다.
 장르문학 걸작선이라는 '블랙펜클럽'시리즈 중 하나로 출간된 것도 눈여겨볼만 하다.  '블랙펜클럽'은 시리즈 첫 작품인 <비밀의 계절>이 출간된 후 시리즈 24번째인 <화차>가 나오기까지 5년이 걸렸다. 황금가지의 '밀리언셀러클럽'에는 못미치지만, 문학동네에서도 미스터리/장르문학에 더 힘을 보태지 않을지..

5. 남자의 물건
방송을 통해 '미친존재감'을 각인시킨 김정운 교수의 책이다. 경쟁사회에서 허세부리며 살다 꼰대가 되어가는 한국사회의 그 수많은'성인남자상'에게 던지는 새로운 삶의 방식과 위로. 특히 40대 이상의 남성 중장년층에게, 어쩌면 복음과 같은 책이 될지도 모르겠다.
2위의 혜민스님, 20위의 박경철을 비롯해 얼마전까지 돌풍이었던 김어준,정봉주.김용민(다음주부터 돌풍을 일으킬 주진우까지) 등 미디어로 유명세를 가진 저자들의 책은 역시 꾸준히 화제가 되는 듯 하다.....6위의 이승헌도 그렇고...

6. 세도나 스토리
7. 해커스 토익 보카(인덱스포함)
8. 아플 수도 없는 마흔이다
9. 해를 품은 달. 2
10.나는 까칠하게 살기로 했다
11.치즈인더트랩 시즌1-1 세트
12.문제는 경제다
13.해커스 토익 스타트 READING

14.빅 픽처
 
대단한 스테디셀러로 굳어가는 듯 하다. 읽어야지 읽어야지 하면서 아직도 못읽은 나도 좀 대단하다.

15.마흔 논어를 읽어야 할 시간
16.프레임(나를 바꾸는 심리학의 지혜)
17.바람을 뿌리는 자
18.가끔은 제정신
19.천사의 부름
20.자기혁명

댓글 없음:

댓글 쓰기